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최대호 안양시장 "안전하고 즐거운 무상급식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8 09:05
최대호 안양시장 친환경 무상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현장점검

▲최대호 안양시장 7일 친환경 무상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현장점검. 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친환경 무상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현장점검1

▲최대호 안양시장 7일 친환경 무상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현장점검.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는 필수요소"라고 강조하며 7일 친환경 무상급식 식재료를 공급하는 스마일푸드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에서 활동 중인 학부모 모니터링단이 동행했다.

스마일푸드는 화학 첨가물과 유전자 조작 농작물이 첨가되지 않은 친환경 가공식품 전문 공급업체로 안양시 관내 32개 학교에 무상급식 재료를 제공하고 있다.

최대호 시장과 학부모 모니터링단은 식재료 특성에 맞는 보관상태, 냉장설비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다. 특히 여름철에 식재료가 쉽게 변질될 수 있는 만큼 위생상태를 꼼꼼히 확인했다.

최대호 안양시장 7일 백영고등학교 방문

▲최대호 안양시장 7일 백영고등학교 방문. 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백영고등학교 학부모 7일 간담회 진행

▲최대호 안양시장-백영고등학교 학부모 7일 간담회 진행. 사진제공=안양시

이어 최대호 시장은 동안구 백영고등학교로 이동해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와 무상급식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체육관 먼지청소비 지원, 고교학점제 운영 지원, 신입생 교복지원 등 안양시 교육지원 개선사항과 창의적인 교육환경 조성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아울러 학생들과 함께 친환경 급식을 먹으며 급식 만족도를 직접 살폈다. 최대호 시장은 "안전한 먹거리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아이 누구나 즐거운 먹거리를 누릴 수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친환경 무상급식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 7일 백영고교 무상급식 체험

▲최대호 안양시장 7일 백영고교 무상급식 체험. 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7일 백영고교 무상급식 체험

▲최대호 안양시장 7일 백영고교 무상급식 체험. 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시장은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해 미래 도약을 준비하며 시민소통 강화를 위해 이날 무상급식 현장점검을 마련했다. 6일에는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인 착한수레 운영현장을 확인하며 노력봉사에 나섰다.

한편 안양시는 올해 265억원을 투입해 친환경 무상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 무농약 쌀 지원, 친환경 우수 농산물-축산물-가공식품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