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횡성문화관광재단, 문화와 관광을 아우르는 첫 걸음 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4 22:10

4일 오후 1시30분 횡성한우체험관서 개소식 및 비전 선포식 개최
'모두가 행복한 힐링 문화관광도시 횡성' 선포
조직 확대…기존 2팀(경영기획팀, 문화사업팀)에 관광사업팀·축제운영팀 신설

횡성문화관광재단 개소식 2

▲횡성문화관광재단은 4일 횡성한우체험관에서 개소식과 비전 선포식에 이어 현판식을 하고있다.

횡성문화관광재단은 4일 오후 횡성한우체험관에서 개소식 및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이재성 횡성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김명기 횡성군수, 김명숙 군의장, 강옥희 강원관광재단 대표, 신현상 강원문화재단 대표이사, 엄경익 횡성축협조합장을 비롯한 강원도 및 횡성군 유관기관 관계자와 문화관광 분야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뮤지카의 사전 축하공연과 개회, 개회사와 축사에 이어 비전 선포식 및 제막식 순으로 개소식을 진행했다.

재단은 횡성의 새로운 문화관광의 허브로서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모두가 행복한 힐링 문화관광도시 횡성’이라는 새 비전을 선포했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비전 달성을 위해 △문화예술 진흥 및 문화향유기회 확대 △관광 콘텐츠 개발 및 관광객 유치 강화 △문화관광도시 인지도 제고 및 문화관광생태계 활성화 △지속가능 경영혁신체계 강화 등 4가지 전략 목표를 세웠다.

재단은 기존 ‘문화예술’ 영역에서 ‘문화관광’ 진흥을 위한 기능을 학대해 기존 2팀(경영기획팀, 문화사업팀) 체계에서 ‘관광사업팀’과 ‘축제운영침’을 신설해 4팀 규모로 확대 운영한다.

횡성문화관광재단, 이재성 대표

▲이재성 횡성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재성 대표이사는 대회사에서 "이번 개소식가 비전선포식을 계기로 횡성문화관광재단 시작의 첫걸음을 내딛고 앞으로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은 물론 횡성의 문화관광 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횡성군의 문화관광 경쟁력을 높이고 군민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횡성문화관광재단, 김명기 군수

▲김명기 횡성군수는 "1000만명 생활인구가 찾는 횡성군을 만들어달라"고 말하고 있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오늘을 계기로 횡성문화관광재단이 횡성의 문화의 격을 높여주고 관광을 통해 생활인구가 1000만명이 오는 횡성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했다.

횡성문화관광재단 개소식-강옥희 대표이사

▲강옥희 강원도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가 4일 횡성문화관광재단 출범을 축하하고 있다.

강옥희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강원도관광재단도 3년이 안됐다. 도의회에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무럭무럭 크고 있다. 횡성군 의회에서도 많이 지원해 주어야 역할을 할 수 있다. 많이 도와주길 바란다"고 당부하고 "횡성문화관광재단은 좋은 사업을 통해 횡성군민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재단의 출범을 축하했다.

개소식에 이어 횡성문화원에서는 (사)한국관광학회가 주관하는 문화관광 정책 포럼이 이어졌다. 재단과 학회의 협약식 및 주제 발표 그리고 토론을 진행했다. 횡성=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