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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브가이즈 강남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햄버거를 주문하고 있다. |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지난달 26일 문을 연 ‘파이브가이즈 강남’이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 강남점 오픈 1주일 만에 약 1만5000개 햄버거 판매고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일평균 2000개 이상, 시간당 최대 200여 개의 버거가 팔려나간 셈이다.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오픈런이 이어졌다. 일부 소비자는 바다 건너 일본에서 오픈런에 도전한 끝에 햄버거를 손에 쥐었다. 현재 일본에는 파이브가이즈 매장이 없다.
국내 파이브 가이즈 1호 고객은 윤형근씨다. 그는 오픈 전날인 25일 밤 11시부터 줄을 서며 햄버거를 맛봤다. 이후 매일 약 2000명의 고객이 매장을 방문했다.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오픈 첫 주 아시아태평양 지역 신규 오픈 점포 매출 기록을 갱신했다. 또 같은 기간(6월26~7월2일) 파이브가이즈 전체 글로벌 매장 중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두바이에 이어 매출 톱5(5위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이름을 올렸다.
1주일 동안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버거 메뉴는 ‘베이컨 치즈 버거’였다. 파이브가이즈가 자랑하는 15가지 무료 토핑 중 가장 인기를 끈 옵션은 양상추와 그릴드어니언, 마요네즈였다.
파이브가이즈는 한화그룹 삼남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주도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다. 전 세계 파이브가이즈 매장은 23개국 1800여개에 달한다. 국내 운영권을 보유한 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5년 내 15개 이상의 매장을 낼 계획이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장마철 궂은 날씨에도 매일 오픈런이 이어졌다"면서 "당분간 이 같은 분위기가 계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pr9028@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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