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구리시 ‘청년전용 온라인 플랫폼’ 개설…정보접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2 09:16
구리시 ‘청년 전용 온라인 플랫폼’ 초기화면

▲구리시 ‘청년 전용 온라인 플랫폼’ 초기화면.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구리시는 청년과 청년정책 사업을 밀도 높게 잇는 청년정책 플랫폼을 개설하고 지난달 30일부터 서비스를 정식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청년정책 플랫폼 서비스는 구리시 누리집(분야별 정보→청년)에서 제공되며, 통합 검색에서 ‘청년포털’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구리시는 청년정책 플랫폼을 통해 청년 관련 공공정보 및 지원정책 등을 통합 관리하고 종합 서비스를 제공해 청년층의 정보 접근성과 이용률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주요 서비스 메뉴는 △구리청년 현황을 알 수 있는 구리청년정책 △청년 시정 참여를 지원하는 ‘참여/권리’ △청년일자리 활동 정보를 공유하는 ‘일자리(취업/창업)’ △청년 주거환경 개선 정보를 위한 ‘주거/자립’ △청년 복지-문화정책을 알 수 있는 ‘복지/문화’ △청년 교육-생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교육/생활’ 등이다.

각 메뉴에는 청년을 위해 구리시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 정보와 지원 대상, 지원방법, 문의처 등이 기재돼 있어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 환경을 고려해 PC, 태블릿,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 구리시는 앞으로 누리집을 지속 업데이트해 구리청년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청년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구리시 많은 청년이 혜택을 받음과 동시에 청년 뜻을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