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의회-내일을여는멋진여성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1 23:36
남양주시 복지환경위-내일을여는멋진여성 6월29일 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복지환경위-내일을여는멋진여성 6월29일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가 6월29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사)내일을여는멋진여성 남양주시지회와 소통 시간을 가졌다.

내일을여는멋진여성은‘장애여성이 내 일(my job)을 통해 내일(tomorrow)을 열면 멋진 여성’이란 뜻으로 설립됐으며, 장애여성을 비롯해 취약계층 여성의 역량 강화와 경제적 자립기반 구축을 목표로 한다. 남양주시지회는 2009년 4월1일 발족돼 지역 장애인 복지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김영실 위원장 등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들과 내일을여는멋진여성 남양주시지회 소속 권경순 회장 등 10여명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간담회에서 위원들은 내일을여는멋진여성 단체 활동 현황과 장애인단체로서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했으며, 여성장애인 복지 증진과 권익 보호를 위한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영실 위원장은"우리 시 장애여성의 권리 증진과 자립을 위해 힘쓰는 내일을여는멋진여성 남양주시지회 노고에 깊은 감사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복지환경위원회는 장애여성 등 취약계층 여성이 가족과 사회 일원으로서 주체적이고 당당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소통하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