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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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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민 70% "인허가 민원신청 편리해졌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30 23:20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양평군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양평군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평군은 21일부터 26일까지 민선8기 군민 맞춤형 인허가 부서 조직개편에 대한 모바일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70% 이상이 민원 신청이 편리해졌다고 응답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2023년도 인허가 업무를 경험한 268명을 대상으로 조직개편 이후 변화에 대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인허가 민원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양평군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양평군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양평군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양평군

응답자 유형을 보면 성별은 남자, 연령은 60대, 50대, 40대 순으로, 직업은 자영업, 전문직 순으로, 민원 분야는 건축, 개발, 산지 순으로 조사에 응답했다. 조직개편 이후 인허가 업무신청과 상담 편리성 항목에 편리(43.9%), 매우편리(26.8%)로 70% 이상 편리했다고 응답했다.

편리해진 부분은 신속성(39%), 편의성(29.3%), 접근성(19.5%), 전문성과 정확성(12.2%) 순으로 나타났으며, 업무처리기간 단축 부분에서 그렇다(40.2%), 매우 그렇다(28%)로 응답자 68.2%가 단축된 것으로 답해 전반적인 만족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양평군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양평군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양평군

김진애 양평군 허가1과장은 30일 "설문조사 내용을 분석해 잘된 점은 유지하고 개선 의견과 불만사항은 업무연찬을 통한 원인 분석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며 "군민이 만족하는 인허가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앞으로도 군민과 소통으로 군민 맞춤형 인허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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