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시민중심 적극행정’ 성과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9 20:10
남양주시 ‘2023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추진 성과 보고회’

▲남양주시 29일 ‘2023년 제1차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추진 성과 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각종 중첩규제로 많은 제약을 받는 만큼 자기 업무에 전문성을 갖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작지만 의미 있는 성과를 내는 것도 시민을 위해 충분히 가치 있는 적극행정이라 생각한다."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은 29일 시청 여유당에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열린 ‘2023년 제1차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추진 성과 보고회’를 주재하며 이렇게 강조했다.

이번 보고회는 적극행정 분위기를 지속 확산하고 올해 처음 시행되는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종합평가’ 지표별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선 실국소원 및 담당관, 행정복지센터 등 19개 부서에서 35건 적극행정, 규제개선 및 벤치마킹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사업 완성도를 더욱 높여가기로 했다.

특히 적극행정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우수공무원 선발이 일회성 행사인 ‘적극행정 경진대회’에만 의존하고 경진대회 개최 시기가 연말인 10월~12월에 집중돼 연중 추진 동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옴에 따라 올해부터는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8월로 앞당겨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연중 적극행정 추진 실적에 대한 공정한 종합평가를 통해 우수부서와 우수공무원을 추가로 선발해 인사가점과 포상금, 국외연수 기회 부여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남양주시 ‘2023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추진 성과 보고회’

▲남양주시 29일 ‘2023년 제1차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추진 성과 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이석범 부시장은 "실무자들이 각자 업무에 대해 불합리한 제도를 발굴해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도록 간부공무원이 보다 많이 신경 써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