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허벌라이프 제품 이미지 |
허벌라이프는 28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지난해 전세계 식사 대용 제품 분야(소비자 판매액 기준)에서 세계와 국내(한국) 모두 1위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허벌라이프를 글로벌 선두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준 일등공신으로 허벌라이프 식사대용 제품 스테디셀러인 ‘Formula(포뮬라) 1 건강한 식사’가 주목받고 있다.
‘포뮬라1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을 비롯해 17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루 함유하고 있으며, 물이나 저지방우유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맛있고 편리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식사대용식이나 체중조절식 제품이다. 영양뿐 아니라 섭취의 편리성으로 제품 출시 때부터 오랜 기간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또한, MZ세대(1980~2000년 초반 출생)를 중심으로 떠오른 ‘갓생’, ‘헬시플레저’, ‘오운완’ 등 건강하고 균형 잡힌 삶을 가꾸는 트렌드가 전 세대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점도 허벌라이프 제품의 장수 비결의 하나로 꼽힌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건기식 시장 규모는 지난 2014년 2조 36억원에서 지난해 6조1429억 원으로 3배 이상 신장했다. 지난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는 전체의 82.6%에 이른다. 운동을 포함해 꾸준히 자기관리를 하는 인구가 갈수록 늘면서 건강식품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1980년부터 뛰어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과 프로그램으로 현대인의 건강한 삶을 선도해 온 허벌라이프는 과학에 기반한 균형 잡힌 영양 제품과 사내 독립멤버들의 1대1 건강관리 코칭, 커뮤니티 지원 등을 활발하게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허벌라이프의 전 제품은 해외의 영양·건강 전문가들로 구성된 뉴트리션 리더 그룹과 영양자문위원회 NAB(Nutrition Advisory Board)의 식품영양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되고 있다. 또한, 종자에서 제품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씨드 투 피드(Seed to Feed)’ 원칙으로 국내·외 인증시설을 거쳐 안전하게 생산되는 시스템을 자랑한다.
허벌라이프는 최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부쩍 높아진 면역관리 관심을 반영해 정상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마이뮨 플러스’, 오렌지 맛 스틱형 제품으로 더욱 간편하게 장(腸)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바이오틱 컴플렉스 플러스’ 등을 꼽을 수 있다.
pr9028@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