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주 만종역 '천사기부계단 설치'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6 23:34
천사기부계단 설치 업무 협약

▲지은희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 현재룡 건보공단 이사장 직무대리, 원강수 원주시장, 김세환 만종역장은 26일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만종역 천사기부계단 설치 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주시는 건강보험공단, 한국철도공사 만종역,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26일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만종역 천사기부계단 설치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만종역을 이용하는 시민과 방문객의 건강 증진,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 및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원주시는 천사 기부 계단 이용 활성화를 위한 대시민 홍보, 기부 계단 유지 및 보수비용 부담 등 시설 관리를 맡는다.

건보공단은 천사기부계단 설치비용 5000만원 부담 및 천사 계단 오르면 1인당 10원씩, 연간 최대 1000만원까지 쌓이는 적립금을 기부, 한국철도공사 만종역은 장소 제공 및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협력키로 했다.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천사기부계단 이용자 적립금 관리, 차상위계층 생계비 지원, 정기적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공공기관 상생협력 강화 및 시민 서로돕기 천사운동 활성화라는 공동목표 실현을 위해 천사기부계단과 같은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지역사회 기관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회공헌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