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 2023년 하반기 정기인사…566명 이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6 20:16
파주시청 출입구

▲파주시청 출입구.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는 민선8기 2년차를 시작하며 7월1일자로 2023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승진 96명, 전보 348명, 신규임용 12명 등 566명 인사발령이 이뤄졌다. 파주시는 이번 정기인사부터 희망보직 대상을 6급 팀장까지 확대해 직원 의견을 보다 폭넓게 듣고 ‘시민중심 더 큰 파주’ 발전을 위한 능력과 의지가 있는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또한 평화경제특구TF팀을 신설해 자족도시 파주 기반이 될 ‘평화경제특구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나갈 예정이다.

주요 승진 인사로는 △농업기술센터소장에 장흥중 연구개발과장이 △푸른환경사업본부장에 박준태 자원순환과장이 각각 승진 임용됐다. △공공건축과장에는 유창민 신재생에너지팀장 △문화예술과장에 조동준 기획팀장 △도시계획과장에 박지영 공영개발1팀장 △건축디자인과장에 황인배 신도시개발팀장 △허가1과장에 정정희 생활도로팀장 △허가3과장에 김민섭 건축허가1팀장 △동물관리과장에 이광재 축수산팀장 △자원순환과장에 심재우 청소행정팀장 △산림휴양과장에 김종운 산림휴양팀장 △운정5동장에 양성원 보건행정팀장 △금촌1동장에 한윤자 총무팀장이 각각 직무대리로 임명됐다.

국-과장급인 5급 이상 승진인사는 경력을 고려하되 승진 대상자 능력 및 평가, 성과 등을 기준으로 담당 국-과장 의견을 참고하는 등 종합적인 검증과정을 거쳐 결정하고 하위직급 승진에도 경력뿐만 아니라 성과와 다면평가를 반영한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26일 "앞으로도 열심히 근무하는 직원이 우대받는 공직 풍토를 조성하고 능력을 갖춘 직원은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자리에 배치해나갈 계획"이라며 "지난 1년간 파주시 발전을 위해 직원과 함께 열심히 달려왔고 이번 인사를 통해 인력 배치가 완료된 만큼 ‘미래도약 경제도시-포용사회 문화도시-시민중심 자족도시 파주’를 만들기 위해 지나온 1년보다 더욱 힘을 모아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