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장성군,광주여대와 장애인복지증진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5 08:42
_

▲광주여대 특수교육과가 최근 전남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장애인복지 및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박희정 특수교육과 학과장, 김종인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제공=광주여대

광주여자대학교 특수교육과(중등특수교육전공)가 최근 전남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종인)과 장애인복지 및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일 광주여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에 김종인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김민식 사무국장과 박희정 광주여대 특수교육과(중등특수교육전공) 학과장, 권충훈 교수 등이 참석했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장애학생의 교육적 요구 충족을 위한 전문적인 자문 활동, 학생들의 자원봉사 사업 활성화 등이다.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사랑과 섬김으로 장애인과 가족, 지역사회와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만들어가는 복지관’이라는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선진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장애인들의 생애주기별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2022년 하반기에 특수교사를 공개 채용하였다.

이 공개채용에서 광주여대 중등특수교육과 졸업생 양○을(2023년 2월 졸업생)이 최종 합격하여 현재 복지관 상담사례지원팀에서 장애학생 대상 특수교육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광주여대 특수교육과와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특수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실질적인 상호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광주여대 특수교육과 소속 교수들이 복지관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특수교육 서비스 관련 전문 자문을 진행하고 있다.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김종인 관장은 "이번 상호협력 업무협약은 우리 복지관의 미션 수행을 위한 전문적인 자원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광주여대의 우수한 특수교사가 우리 복지관에서 특수교육 서비스를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광주여대와의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박희정 특수교육과(중등특수교육전공) 학과장은 "우리 학과 출신 특수교사가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특수교육 전문가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모습에 큰 자긍심을 느끼게 되었고, 제자에게 특수교육 전문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복지관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학과에서도 지역의 특수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leejj0537@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