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상범 한국LPG산업협회 회장. |
협회에 따르면 중소기업중앙회는 20일 이사회를 열어 한국LPG산업협회의 정회원 가입을 최종 승인하고 이를 협회에 정식 공문으로 통보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육성시책에 따라 1962년에 설립된 단체다. 전국 729만 중소기업의 권익을 대변하고 경제적 지위 향상과 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대한민국 경제 4단체 중 하나다.
협회는 중소기업중앙회 정회원 가입을 계기로 향후 협회가 추진하는 사업과 정책 대응에 있어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액화석유가스(LPG) 충전사업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된다.
김상범 LPG산업협회 회장은 "LPG충전업은 에너지 시장의 급격한 변화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감소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정책적인 대책이나 지원이 미흡했다"며 "앞으로 중소기업중앙회와 협력을 통해 협회가 추진하는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고, LPG충전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적극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
LPG산업협회는 액화석유가스법에 근거해 1965년 설립돼 전국에 14개 시·도 협회를 두고 있다. 2000여 LPG충전소를 대표해 LPG산업의 진흥·발전과 소비자 보호, LPG충전사업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 중이다.
youn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