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내가 오겜 주인공"...롯데호텔, 롯데월드에 ‘넷플 더빙방’ 선보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8 13:36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국내 첫 ‘넷플 더빙방’ 오픈
30여개 넷플릭스 인기작 더빙 체험... 영상 다운로드도

롯데호텔군 넷플더빙방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고객들이 ‘넷플 더빙방’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호텔군HQ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롯데호텔이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명장면을 내 목소리로 더빙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롯데월드에 선보인다.

롯데호텔군HQ는 OTT 업체 넷플릭스, 롯데월드와 손잡고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국내 첫 ‘넷플더빙방’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넷플더빙방’은 넷플릭스의 인기 작품을 내 목소리로 직접 더빙해 보는 오프라인 체험관으로, ‘오징어 게임’, ‘지옥’ 등 각 작품의 더빙 이벤트 팝업이 운영된 적은 있지만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를 모두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이벤트’는 이번이 처음이다.

넷플더빙방은 전체 약 50㎥(약 16평) 규모로, 오는 7월 31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 위니비니광장에서 운영된다.

더빙방에 들어오면, ‘오징어게임’, ‘더글로리’, ‘수리남’, ‘길복순’, ‘D.P.’ 등 넷플릭스 인기 작품의 주요 장면을 직접 더빙하고 완성된 더빙 영상은 곧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부스 안은 방음 시스템, 마이크, 스피커, LED 간접 조명, 미러볼, 모니터, 키오스크등 전문 장비를 모두 갖춰 더빙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더빙시 선택 가능한 작품은 명대사, 이슈 영상 등으로 구성된 ‘명장면 리얼 더빙’과 좀비 음성, 자동차경주 소리 등을 더빙하는 ‘예측불허 황당 더빙’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어 취향에 맞게 더빙 영상을 선택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오는 7월 초까지 ‘스위트 홈’, ‘승리호’, ‘마이네임’ 등 인기 작품을 비롯해 ‘택배기사’, ‘셀러브리티’, ‘사냥개들’ 등 최신 작품을 추가해 총 30여개 작품을 더빙체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호텔군HQ 관계자는 "세계 최대 OTT 업체인 넷플릭스와 국내 최대 실내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롯데월드와 손잡고 고객에게 보다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OTT, 드라마, 온라인 게임, 테마파크, 호텔, 면세점 등 시공간의 경계를 뛰어넘는 문화·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고객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y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