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시 원도심 물놀이터 24일가동…동네 워터파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7 08:35
김포시 사우제5어린이공원 물놀이터

▲김포시 사우제5어린이공원 물놀이터.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는 이달 16일 한강신도시 물놀이터 개장에 이어 오는 24일부터 원도심 물놀이터를 가동한다. 이에 따라 걸포중앙공원 등 18곳 물놀이터가 개장되며 모든 물놀이터는 입장료 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응급처치 교육을 수료한 안전관리요원을 물놀이터에 배치할 예정이다. 개장 전 청소 및 수질검사를 끝내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터가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원도심 물놀이터는 6월과 9월은 주말에만 운영하고 7월과 8월은 매일 가동한다.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이며, 40분 가동 후 20분 휴식시간을 갖는 방식으로 총 5회 운영한다.

김포시는 15일마다 전문기관에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의뢰하고 매주 월요일은 청소 및 기기 점검을 위해 가동을 중지한다. 우천 시에도 마찬가지다.

수질 및 안전 관리를 위해 물놀이터 음식물 반입은 금지된다. 시설 이용자는 물놀이 전용 신발을 신거나 신발을 벗어야 한다. 반려동물, 자전거, 유모차, 전기킥보드 및 전동휠 등 전동시설은 진입할 수 없다. 이런 이용수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김포시 마송중앙공원 물놀이터

▲김포시 마송중앙공원 물놀이터. 사진제공=김포시

한은지 공원관리과장은 17일 "무더운 여름철 시민이 안전하고 안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수질 및 시설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한 물놀이 문화 정착을 위해 시설별 이용방법과 유의사항을 준수해 달라"고 요청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