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상북도개발공사-한국남부발전,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4 07:55
업무협약 사진자료

▲경상북도개발공사-한국남부발전은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제공-경상북도개발공사)

경상북도개발공사(이하 ‘경북개발공사’)와 한국남부발전 (이하 ‘남부발전’)은 경북지역의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에 나선다.

경상북도개발공사는 12일 부산 본사에서 이재혁 사장, 남부발전 이승우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지역의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북개발공사는 경상북도 내 주택건설, 택지개발, 신재생 에너지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경북도민의 공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재생에너지 자원이 풍부한 경북지역의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해 경북개발공사와 남부발전이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신규사업 발굴 및 재생에너지 보급·확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업무협약 사진자료

▲경상북도개발공사는 한국남부발전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경상북도개발공사)

본 협약으로 양사는 육·해상 풍력발전, 산업단지·수상 태양광발전, 에너지효율화, 재생에너지 연계 에너지저장(ESS 등) 사업 및 기술 개발·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협력하며, 공공재인 바람과 태양광 자원을 활용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연계로 재생에너지 개발 이익이 지역사회에 환원될 수 있는 모델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재혁 사장은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사업으로써 경북지역에서 대규모 해상풍력 사업과 연구개발 등 남부발전과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는 것은 물론, 경상북도개발공사가 경북의 재생에너지 사업을 선도하는 대표 공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