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시 ‘2023 통진두레단오제’ 24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3 00:03
김포시 2023 통진두레단오제 포스터

▲김포시 2023 통진두레단오제 포스터.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포시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2023 통진두레단오제’를 통진두레문화센터 야외마당에서 개최한다.

단오제는 설-추석과 함께 대표적인 우리 명절 ‘단오’를 기념하기 위해 김포시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2023 통진두레단오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김포문화재단과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에서 협력해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풍성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행사는 공연한마당, 소원한마당, 체험한마당, 씨름한마당으로 구성된다.

공연한마당은 △통진두레놀이(경기도 무형문화재) △예천공처농요(경상북도 무형문화재) △경기민요 등으로 구성된다. 소원한마당은 △봉숭아 물들이기 △소 코뚜레 만들기 △창포머리감기를 진행하고, 체험한마당은 △로데오 체험 △전통 염색체험 △짚풀공예 등으로 운영하며 동시에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예 등 예술작품 체험 및 판매가 이뤄지는 예술장터와 떡메치기, 전통 새총 쏘기 그리고 전통주막 등이 운영될 예정으로, 단오제 현장을 찾는 시민에게 세시풍속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포시 2023 통진두레단오제 포스터

▲김포시 2023 통진두레단오제 포스터. 사진제공=김포시

한편 이번 단오제 주요 프로그램인 ‘씨름한마당’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씨름왕 선발대회가 펼쳐진다. 김포 어린이 씨름왕 선발대회는 작년 통진두레단오제에서도 인기가 높던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김포시 소속 선수단 시범경기와 이벤트 대회가 열려 더욱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씨름대회는 관내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사전 모집한다. 씨름경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김포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사전 접수하면 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