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애경산업, 연남동에 이노베이션센터 개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08 11:01

디자인센터 리모델링…팝업매장·디자인실 등 혁신공간

2023060901000368700017721

▲지난 7일 서울 마포구 연남동 소재 ‘애경 이노베이터 센터(AKIC)’에서 열린 그랜드 오프닝 행사에서 애경산업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애경산업이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애경 이노베이션센터(AKIC)’를 열었다.

8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기존 애경 디자인센터를 리모델링한 이노베이션센터는 변화하는 사회적 가치와 기업 경영 전략에 맞춰 공간의 전환을 통한 새로운 경험으로 영감을 받고 창의적인 결과물로 혁신을 이루겠다는 지향점을 담았다.

AKIC는 지상 5층 규모로 메탈과 유리를 주 소재로 사용해 빛을 통한 시각적 새로움으로 혁신성을 강조했다. 1층에는 새로운 경험과 혁신을 상징하는 애경 스테이션(AK STATION)을 설치해 팝업 매장과 소형 전시, 내부 행사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2층은 비주얼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스튜디오로 새롭게 꾸며져 대회의실과 접견·휴게 공간을 마련했다. 3층에는 자회사 원씽이 입주해 협업 시너지를 강화했으며, 4∼5층은 애경산업 디자인팀의 사무공간을 업무 효율과 창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재구성했다. 옥상은 구성원 간의 연결과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는 근무환경뿐만 아니라 기업문화에서도 특별한 변화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애경의 오늘의 모습을 담았다"며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를 기업의 혁신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며 꾸준히 변화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