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 ‘남녀노소 연합’ 평화 합창공연 10일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05 21:59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기획연주회 ‘평화를 노래해요’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기획연주회 ‘평화를 노래해요’ 포스터.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오는 10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2023년 기획연주회 ‘평화를 노래해요’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파주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남성-여성-어르신-혼성합창단과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연합해 온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꾸며진다.

각 합창단은 다양한 장르 합창곡을 선곡해 자신들만의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과 표현력을 담아내기 위한 무대를 준비했다.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꿈을 이루자’, ‘별의 노래’, ‘평화의 세상’, ‘파주의 꿈’을 선보이며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시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엘피스실버합창단(지휘 우종락)은 ‘남촌’ 외 2곡, 운정여성합창단은 ‘너를 보내고’ 외 2곡, 다온합창단은 ‘그대 아프지 말아요’ 외 1곡, 한가람남성합창단은 ‘동백섬’ 외 1곡 등 합창을 통해 평화를 염원하는 감동의 무대가 이어진다.

이번 연주회에는 파주시립예술단-합창단도 협연해 더욱 풍성한 연주회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마지막 무대는 대합창으로 편곡한 ‘아름다운 세상’을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황은영 지휘자가 이끄는 연합 합창단이 선보인다. 이 무대에는 누오베무지케의 연주와 김성화의 타악기 연주가 더해져 연합 합창단의 웅장한 하모니를 맛볼 수 있다.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포크페스티벌 축하공연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포크페스티벌 축하공연. 사진제공=파주시

김지숙 파주시 문화예술과장은 5일 "합창 매력은 수십 명의 각기 다른 목소리가 모여 하나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라며 "소년소녀합창단부터 어르신 합창단까지 온 세대가 하나 되는 이번 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들려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