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이동환 고양시장 "행정사무감사 적극 대응-소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31 13:13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열고 "이번 시의회 정례회 기간 중 열릴 행정사무감사에 충실하게 대응해달라"며 "대응 여부가 내년도 예산편성에 영향을 미친다. 간부공무원은 행정사무감사에 성실히 임해 달라"고 강조했다.

오는 6월1일부터 26일까지 개회할 제275회 고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는 시정질문을 비롯해 2022 회계연도 결산,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동환 시장은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해 "의원들이 시정 전반에 걸쳐 많은 사항을 지적할 것"이라며 "지적사항에 대해 이유와 원인을 되새겨보고,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정확한 논리로 설득하면서 사후에도 충분하게 소통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의원들이 평소 하는 지적이나 전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은 보완이 됐는지 사전에 확인하고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지난 3주간 진행한 27개 시민단체와 소통간담회에 대해 "민선8기 정책 방향과 변화를 시민에게 설명하고 시정 성과를 보고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은 해당 실국이 심도 있게 검토하고 진행과정을 해당 단체에 상세히 안내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동환 시장은 "연초부터 신속집행을 강조해왔지만 현재 목표액(62%) 57% 정도로 약간 부진한 상황"이라며 "한 달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전 부서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간부회의는 민선8기 1년을 앞두고 부서별 주요사업 내용과 지표 변화, 핵심 성과, 수상내역, 공모사업 선정 등 1년간 변화와 성과를 점검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