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당근알바, 최저 월·일급 자동계산 등 신규기능 추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31 08:51

연휴 활용한 '단기알바 모아보기' 기능도

당근알바

▲31일 당근마켓이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 신규 기능으로 추가한 ‘최저 월·일급 자동 계산 가이드’. 사진=당근마켓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 최저 월·일급 자동 계산 가이드와 연휴 단기알바 모아보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최저 월·일급 자동 계산 가이드는 구인자가 일자리 공고를 올릴 때 최저시급 기준으로 월급, 일급 관련 근로·임금 기준을 지키도록 안내하는 기능이다. 설정 단계에서 근무 기간, 요일, 시간을 선택하면 법정 최소 임금 기준 월급과 일급을 자동 계산해준다. 안내되는 금액에 휴게 시간은 제외되며, 월급의 경우 주휴수당을 포함한 금액으로 표기된다.

연휴 단기알바 모아보기는 명절을 비롯해 공휴일 등 연휴 기간에 늘어나는 단기알바를 모아볼 수 있도록 만든 페이지다. 연휴 당일 기준 7일 전부터 홈피드에 단기알바 모집 페이지가 노출되며, 당근알바 내 검색창과 화면 상단에 특정 기간 키워드를 활용한 알바 검색 가이드를 제공한다.

백병한 당근마켓 당근알바팀장은 "업데이트된 기능으로 구인 공고에 맞춤화된 법정 최저 임금 정보를 빠르게 인지하고, 구직자들은 가까운 동네에서 연휴를 활용해 다양한 단기 아르바이트 기회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