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주시,혁신도시∼도심∼기업도시 연결 급행 '혁기버스' 운행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30 11:02

혁기버스(111번) 급행 시내버스 30일 개통...하루 왕복 20회 운행

혁기버스 개통식

▲원강수 원주시장이 30일 혁기버스(111번) 개통식 후 첫 차를 탑승해 시민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강원 원주시는 30일 혁신도시와 도심을 거쳐 기업도시를 연결하는 급행 시내버스 ‘혁기버스’(111번) 개통식을 갖고 본격 운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개통식에는 원강수 원주시장과 원주시의회 의원, 혁신도시 공공기관장 및 상인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혁기버스’는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원주시가 최초 도입한 한정면허 시내버스 노선으로 혁신도시(중흥2단지)∼도심(역·터미널)∼기업도시(롯데캐슬) 구간을 1일 왕복 20회 운영한다. 버스 배차 간격 단축과 일부 경유지 변경으로 시민들의 교통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혁기버스 노선도

▲혁기버스 노선도



특히 원주역과 만종역 막차시간에는 정류장 대기로 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배호석 혁신도시 상인회장은 "혁기버스 운행이 그간 시민들이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했던 혁신도시가 코앞에 있다는 인식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혁기버스 운행으로 혁신도시와 기업도시에서 중심가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해지는 것은 물론 심야시간대 버스 운행으로 시민 불편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대중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