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부천시민 ‘부천 8경’ 직접 뽑는다!…설문조사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9 00:33
부천시 부천 8경(8景) 설문조사 안내문

▲부천시 부천 8경(8景) 설문조사 안내문.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부천시가 시 승격 이후 처음으로 부천 8경(8景) 선정을 위한 시민 설문조사를 5월26일부터 6월16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4월부터 부천시는 8경 후보지 29곳을 추천-발굴하고, 선정심사단 심사를 통해 상위 14곳을 최종 후보지로 선정했다.

최종 후보지는 부천둘레길, 백만송이장미원, 시립박물관, 아트벙커B39, 부천아트센터, 자연생태공원, 천문과학관, 활박물관, 상동호수공원, 소새마을, 역곡상상시장, 원미산 원미정, 진달래동산, 한국만화박물관 등이다. 이들 후보지는 부천을 대표하는 자연경관과 상징적이고 차별화된 관광명소가 될 만한 곳이다.

시민 설문조사는 최종 8곳을 선정하는 마지막 단계로 ‘부천시 카카오톡 채널’에서 진행된다. 부천시민뿐만 아니라 부천시 누리집 방문객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를 추진해 많은 시민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오는 7월 부천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해 부천 8경을 선정-발표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관광매력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관광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28일 "지속가능한 관광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부천에 관심과 애정을 가진 많은 분이 우리 시 최초로 선정되는 부천 8경 설문조사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