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권재 오산시장, "부처님 가르침으로 오산시민들도 힘을 얻고 위로받기를 기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8 18:32
99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권재 오산시장이 28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부처님의 가르침,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지혜를 주고 위로를 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佛紀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관내 사찰을 방문하고 봉축 법요식에 참석했다"면서 "사찰 방문에서 만난 주지 스님들의 주옥같은 말씀 하나하나를 되새겨 보면 제게 참 위로와 힘이 되어 정말 감사한 하루였다"고 했다.

이 시장은 또 "부처님의 가르침은 세속의 욕망과 물질에의 집착을 버리고 정신적 깨달음을 얻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그렇기에 부처님 자신 스스로가 고귀한 왕자의 신분을 버리고 수양을 통해 깨달음에 이르렀던 날을 기념하는 날이 부처님 오신 날이라고 한다"고 부처님 오신 날의 유래에 관해 설명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는 연등의 불빛을 보며 ‘진리를 등불로 삼고 진리를 의지하라, 이밖에 다른 것에 의지해서는 안 된다’는 부처님의 가르침에 지혜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끝으로 "마음의 고요와 정신의 수양을 설파하신 부처님의 가르침으로 우리 오산시민 여러분도 힘을 얻고 위로받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오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