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고준호 경기도의원, "주민과 지역업체가 거점병원의 혜택 느끼도록 해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6 16:22

경기도립 파주병원 장례식장 운영개선 등 업무 보고 받아

사본 -고준호 의원

▲고준호 경기도의원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고준호 경기도의원은 26일 파주상담소에서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김병준 원무과장, 김봉환 행정과장으로부터 파주병원 장례식장 운영개선 업무 보고를 받았다.

고 의원은 이날 파주병원 장례식장 시설 및 운영실태, 장례식장 운영의 고질적인 병폐라 할 수 있는 수수료, 촌지, 노잣돈 등 금품수수 문제 발생에 대한 파주병원의 대응 현황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했다.

파주병원 관계자는 "장례용품은 경기도의료원 6개 병원에서 같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시설사용료는 병원 자체 장례식장운영위원회에서 책정했고 2011년 장례식장 신축 이후 가격 인상 없이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파주병원 장례식장 직원은 정규직으로 업무 과정에서 금품수수 관련 문제 발생 시 인사 조처하고 협력업체의 경우는 계약부서인 행정과에서 조처하고 있다"고 답했다.

아울러 이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겪고 있는 경영 어려움을 토로하며 경영 정상화를 위한 경기도의회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경기도의회

▲고준호 경기도의원이 26일 경기도립 파주병원 관계자들로부터 장례식장 운영개선 등 업무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이에대해 고 의원은 "파주병원은 공공의료원으로서 민간 병원처럼 수익을 창출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으나 공공성을 띠는 병원인 만큼 지역사회 공헌, 의료취약계층 지원사업 등 지역이 파주병원에 기대하는 역할이 있다"면서 "파주병원은 경영 정상화를 위해, 장례식장 운영과 같은 작은 부분도 점검하고 경기도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함께 방안을 모색해나가자"고 강조했다.

고 의원은 이와함께 "장례식장 서비스 가격 합리화, 협력업체 선정 시 입찰 절차 투명성 제고, 관내 지역업체를 우선 선정하는 등 공공의료원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과 지역업체가 거점병원의 혜택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는 도의원과 직접 만나 도민의 고충이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