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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감동 콜센터 및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기념 촬영. |
한국의 우수콜센터는 55개 산업, 334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연간 100회의 모니터링을 실시해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기업만 이름을 올린다. 서비스품질과 공감 표현, 경청 태도 등 공감 영역이 모두 우수한 기업은 ‘고객감동 콜센터’에 추가 선정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신속한 상담사 연결 △고객을 배려하는 공감 표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가전서비스 산업군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고객감동 콜센터로 뽑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생활가전 원격진단 시스템(HRM)’과 ‘보이는 원격상담’ 등 삼성만의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시각 및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담도 제공하고 있다. 2011년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 고객 전문 상담’을 시행한데 이어, 작년 3월에는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도 도입했다.
윤석한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상무는 "가전서비스 산업 최초로 고객감동 콜센터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감동을 선사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gore@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