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부천시 베트남 판로개척 ‘활짝’…중기 9개참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5 09:07
2023 부천시-베트남 해외시장개척단

▲2023 부천시-베트남 해외시장개척단.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부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15일부터 20일까지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 부천시 소재 수출중소기업 9개를 파견해 약 208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달성했다. 이 중 약 579만 달러 수출 성사 계약이 예상된다.

이번 ‘2023 부천시-베트남 해외시장개척단’은 ㈜누리팩 등 9개 회사 11명을 파견하고 기업별 생산품목에 적합한 현지 바이어를 사전에 발굴해 1:1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바이어와 수출상담은 참가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으며, 바이어들 또한 참가기업 제품에 큰 호응을 보이며 향후 실질적인 수출계약도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화장품 및 반려동물 제품을 생산하는 C사는 호치민 내 유통 전문기업인 D사와 3년간 수출을 확대한다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노이에선 화장품 및 반려동물 제품을 유통하는 S사 등 2개 업체와 총 250만불 MOU를 체결하고, 기업 초청을 받아 회사 설비 및 유통망을 소개받는 등 적극적인 계약 요청을 받았다.

아울러 치과용 임플란트 및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J사는 병원용 의료기기를 유통하는 T사와 베트남에서 제조공장 설립과 제품 유통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기술이전 및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지속적으로 규정 등 문제를 상호 검토-해결하기로 약속했다.

부천 기업들 베트남 현지 바이어와 1대1 수출상담 진행

▲부천 기업들 베트남 현지 바이어와 1대1 수출상담 진행. 사진제공=부천시

부천 기업들 베트남 현지 바이어와 1대1 수출상담 진행

▲부천 기업들 베트남 현지 바이어와 1대1 수출상담 진행. 사진제공=부천시

오시명 부천시 문화경제국장은 "2022년 하반기에 추진했던 대양주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기업이 최근 약 5만 달러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는 소식을 전해왔다"며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지역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의지가 여느 때보다 뜨겁다. 열기가 식지 않도록 부천시도 기업의 판로개척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등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부천시 기업지원과 또는 경기경제과학진흥원 서부권역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