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과천시 가장 사랑받는 문화예술도시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5 00:47
과천시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문화예술도시’ 부문 수상

▲과천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문화예술도시’ 부문 수상.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과천시는 24일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문화예술도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과천축제를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시민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국립한국예술종합대학 유치 추진을 통해 문화예술도시로서 정체성 확립을 꾀하고 있다는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아 과천시는 이번 수상을 차지했다.

1997년 국내 최초로 과천시는 ‘거리예술축제’를 도입해 매년 개최하며, 현재 ‘과천축제’로 발전시켜 왔다. 과천축제는 국내외 유명 예술가의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신진 예술가를 위한 다양한 무대를 만들며 예술가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과천문화재단 설립 이후 문화예술 공연을 한층 더 다양화해 시민 문화향유 기회를 늘려가고 있다. 공동주택단지 등으로 ‘찾아가는 음악회’, 퇴근길 누구나 들러 편안하게 즐기는 ‘수요음감회’ 등으로 문화예술과 시민의 간격을 좁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과천시는 공연장-시립예술단 등 문화예술 인프라가 풍부하고, 지식정보타운에 입주하는 4차 산업 기업과 연계를 통해 융향형 인재 양성이 가능한 강점을 내세워 한예종 유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식문화 거점도시로서 미래 100년을 준비하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상식에서 "개발 사업이 추진 중인 과천과천지구에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과 같은 대형 공연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과 문화예술 프로그램 간에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 문화예술도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직접 투표와 전문위원 심사를 통해 수상 대상을 선정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