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백영현 포천시장 송우-태봉초 건의사항 로드체킹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4 23:42
백영현 포천시장 23일 송우초-태봉초 현장소통

▲백영현 포천시장(왼쪽) 23일 송우초-태봉초 현장소통.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23일 송우초등학교와 태봉초등학교 건의사항과 관련해 관련부서 공무원들과 함께 민원현장에 들러 현장행정을 전개했다.

두 학교 건의사항은 △송우초, 송우리 태봉푸르지오 아파트(2024년 12월 준공예정)의 태봉초-송우초 공동학군 지정 문제와 관련해 아파트에서 송우초로 통학할 수 있는 안전한 통학로 확보요청 △태봉초, 태봉초-송우중 사잇길의 겨울철 제설작업 등 보도블록 파손으로 인한 정비 요청 등이다.

백영현 포천시장 23일 송우초-태봉초 현장소통

▲백영현 포천시장 23일 송우초-태봉초 현장소통. 사진제공=포천시

이에 대해 백영현 시장은 교육지원과, 생태공원과, 도로과 등 관련 부서장, 학교 관계자와 함께 아파트 건설현장에 방문해 통학로 확보 방안을 논의했으며, 송우중까지 직접 걸으며 등-하교시 불편한 점을 살폈다.

이날 백영현 시장은 공사현장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학생들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최선의 방법을 찾고, 합리적으로 정비해 나가라"고 지시했다.

또한 최근 계속되는 물가상승으로 인해 학교 급식 질을 유지하기 어려울 것이란 학부모 우려에 귀 기울여 태봉초 학생들과 급식실에서 함께 점심식사를 했다.

백영현 시장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의견을 청취하고, 교육에 대한 투자보다 값진 미래는 없는 만큼 포천을 대표하는 인재로 성장시키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 23일 송우초-태봉초 현장소통

▲백영현 포천시장 23일 송우초-태봉초 현장소통. 사진제공=포천시

한편 포천시는 올해 포천교육지원청과 교육경비 협력 사업으로 23억원을 지원했을 뿐만 아니라 포천시 자체 사업으로 기숙사 운영고 지원, 교육시설 및 환경개선, 고교학점제 운영시스템 지원, 미래인재 핵심역량 육성 등 45억원 교육경비를 관내 초-중-고교에 지원하는 등 작년보다 12억원 예산을 증액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