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U+유모바일, 친환경 패키지 전면 리뉴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4 09:17
clip20230524091655

▲U+유모바일의 친환경 패키지.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브랜드 ‘U+유모바일’이 휴대폰 배송 박스 및 유심 봉투 등 모든 제품의 친환경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24일 밝혔다.

U+유모바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2종 패키지에 사용하고 있었던 FSC 인증 종이를 총 12종으로 확대했다.

FSC 인증이란 산림 자원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 경영을 확산하기 위해 산림관리협의회(FSC)에서 구축한 인증 시스템으로, 환경 보전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산림 경영자를 인증하고 그 산림에서 생산된 목재 및 목재 제품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라벨이다.

이와함께 U+유모바일은 환경부의 ‘환경 표지 인증’ 및 무염소 표백 기술(ECF)이 적용된 소재를 제품 패키지 전체에 적용하고 있다.

유심 요금제 가입을 위해 유심 카드를 구매하는 경우와 단말 요금제 가입을 위해 휴대폰을 구매하는 경우 고객이 받게 되는 배송 패키지를 포함해 GS25, CU, 홈플러스 등 제휴처에서 판매하는 유심 카드 포장재 등 U+유모바일이 제작하는 모든 제품 포장이 이에 해당된다.

아울러 유심 배송 봉투에는 간편 절취선을 추가해 손쉽게 패키지를 열어 볼 수 있도록 디자인했고, 상품 구매 여정에 따라 고객 유형을 세분화하여 개통 안내문을 제작했다. 또 개통 안내문에는 가입 신청서와 개통 방법 안내 영상을 QR 코드로 삽입하여 꼭 필요한 정보만을 담았다.

조용민 미디어로그 알뜰폰(MVNO)사업담당은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고민하고 있다"며 "U+유모바일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선사할 수 있도록 환경 보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