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군 제15회 부부의날 ‘리마인드 웨딩’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1 23:25
양평군 제15회 부부의날 기념행사 개최

▲양평군 제15회 부부의날 기념행사 개최.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평군은 읍면 모범부부 12쌍과 가족,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부부의날 기념행사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18일 개군면 소재 아델라 한옥에서 진행했다.

양평군가족센터는 부부의날을 기념해 화목한 가정을 이뤄 살아가는 모범부부를 표창하고 진정한 결혼 의미와 부부관계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전진선 양평군수 제15회 부부의날 기념행사 주재

▲전진선 양평군수 제15회 부부의날 기념행사 주재. 사진제공=양평군

특히 올해는 기념행사에 앞서 사전 프로그램으로 모범부부 OT, 부부 친밀감 레크레이션,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진행했으며, ‘웨딩 액자’와 ‘모범부부의 집’ 문패를 제작해 행사장에 전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과 가족원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과 감동을 선사해 주민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고, 행사를 통해 오랜 세월 부부의 연을 맺고 희로애락을 함께해온 부부들에게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계기가 됐다.

박우영 양평군가족센터장은 "리마인드 웨딩을 통해 비혼, 저출산 시대에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재고해 건강한 가족문화 정착과 긍정적인 결혼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평군 제15회 부부의날 기념행사 개최

▲양평군 제15회 부부의날 기념행사 개최. 사진제공=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는 "부부가 행복하면 가정이 행복해지고, 가정이 행복해지면 우리 사회가 행복해진다"며 "행복한 부부관계와 화목한 가정, 건강한 사회 조성을 위해 다양한 가족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5월21일 부부의날은 가정의달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로 2007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