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의료재단·중앙대의료원, 진료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4 10:16

의료취약지역 미개설 진료과 지원
최첨단 의료기술 견학 지원
환자 진단·치료 상호 진료 협력

정선의료재단 중앙대학교 의료원 업무 협약

▲정선의료재단과 중앙대 의료원은 지난 12일 협력병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강원 정선의료재단은 중앙대학교 의료원과 지난 12일 사북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진료 협약을 체결했다.

14일 정선군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원홍식 정선의료재단 이사장, 지경천 정선군립병원장, 홍창권 중앙대학교 의료원장, 신애정 정선보건소장 및 병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의료복지 향상은 물론 의료 환경개선을 위한 공동관심 분야에 대한 상호 협업 체계를 마련한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환자 진단과 치료를 위한 상호 진료 협력 △의료취약지역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미개설 진료과에 대한 지원 △직원의 각종 의료·직무교육에 대한 정보 상호 교류 △최첨단 의료기술 등 견학에 대한 지원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가속화로 의료취약지역에 공공병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져 이번 협약을 통해 미개설과에 대한 환자 진단과 치료 지원으로 정선군민뿐만 아니라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이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선군 출연기관인 정선의료재단에서 운영하는 정선군립병원은 전국 최초의 군립병원으로서 지역 공공병원의 역할을 담당한다.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영상의학과, 건강검진센터, 응급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한 해 6만2000여명의 환자가 병원을 이용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때 예방 접종과 방역 활동, 대면 진료 등 공공병원의 역할을 다했다.

원홍식 이사장은 "중앙대학교 병원과의 의료협약을 통해 군립병원의 진료 제공 범위를 넓히고 직원 직무능력이 향상되는 기회로 삼아 군민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