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스타벅스코리아 커피대사에 장광열 바리스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1 11:21

274대 1 경쟁률 뚫고 올해 최고전문가로 뽑혀

스타벅스코리아 19대 커피대사 장광열

▲스타벅스코리아 19대 커피대사로 임명된 별다방점의 장광열 바리스타.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274대 1 높은 경쟁률을 뚫고 스타벅스 코리아 바리스타를 대표하는 ‘스타벅스 코리아 19대 커피대사’로 장광열 바리스타가 선발됐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한 해 동안 스타벅스 코리아 바리스타 2만 3000명을 대표할 스타벅스 코리아 19대 커피대사로 장 바리스타를 임명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매년 나라별로 가장 우수한 커피 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대표 바리스타를 커피대사로 선발하는 대회를 진행해 해당 국가의 최고 커피전문가인 ‘스타벅스 커피대사’로 임명한다.

장광열 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올해 2만3000여 명의 스타벅스 코리아 파트너 중 지역 커피마스터로 선발된 274명이 참가한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대회에서 △커피 지식 테스트 △커피를 주제로 한 전문 강연 △커피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분야의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최종 우승자(커피대사)로 선발됐다.

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임기 1년 동안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커피 전문가로 커피 전문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고 교육하는 활동을 하게 되며, 전 세계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장광열 커피대사는 평소 고객에게 잘 추출된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고자 하루에 수 십 잔의 커피 브루잉(추출제조)을 연구해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인 SCA ‘Professional’을 취득하는 등 뛰어난 커피 추출 솜씨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4년간 지역 커피마스터로 활동하며 고객 커피세미나와 파트너 커피교육 등 커피 스토리를 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들을 해왔다. 2017년에는 한 해 동안 30번이 넘는 커피세미나 진행으로 최우수 지역 커피마스터로 선정된 바 있다,

장광열 커피대사는 현재 스타벅스 코리아 본사의 별다방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장광열 커피대사가 진행하는 특별한 커피세미나는 스타벅스 코리아 1호점인 서울 이대R(리저브)점에서 ‘별다방 클래스’로 만나볼 수 있다.
pr9028@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