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NOW쇼핑타임] 대형마트, 특수부위고기·제주무 '이색먹거리 반값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1 18:00

이마트, 11~17일 국산 활전복 마리당 40% 할인
축산특수부위 20% 저렴…롯데마트 상생무 990원
홈플러스, 나들이용 샌드위치·샐러드 50% 싸게

홈플러스, 나들이철 맞이 먹거리 반값 할인전 개최

▲홈플러스 모델이 나들이철 관련 먹거리 반값 할인행사를 홍보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기온 상승에 따른 본격적인 행락시즌을 맞아 대형마트업계가 먹거리 할인경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이달 두번째 주 주말에는 최근 시세가 크게 오른 ‘무’를 기존가의 절반 가격에 판매하고, 갈매기살·등심덧살 등 다양한 축산 특수부위와 함께 보양식 재료로 꼽히는 전복을 할인 판매한다.



◇ 이마트, 귀한 보양식 ‘전복’ 40% 싼 가격에 판매

이마트는 이번 주 주말 보양식 재료인 전복을 특가 판매한다. 국산 활 전복(중·대·특 사이즈)를 11∼17일 일주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마리 당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한 전복 물량은 약 25톤으로, 이는 평상시 보다 두배 이상 판매할 수 있는 물량이다.

이마트는 행사 기간 손질 바지락(500g·팩)과 손질 동죽(500g·팩), 남해안 새꼬막(600g·팩), 남해안 비단가리비(400g·팩), 손질 멍게(150g·봉) 등 봄 제철 국산 패류 5종도 각각 4980원에 판매한다.

아울러 축산 특수부위 11개 상품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상품으로 돼지고기는 항정살, 갈매기살, 등심 덧살(가브리살), 돈마호크, 소고기는 미국 ·호주산 안창살, 미국 호주산 토시살, 미국·호주산 치마살, 양념 토시살·안창살, 닭 목살 구이, 통마늘 근위 볶음 등평상시 잘 보지 못했던 특수부위(한우·와규·냉동 제외 원산지 별도 표기)를 중심으로 준비했다.



◇ 롯데마트, 시세 급등 ‘무’ 반값 판매

최근 무 가격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달 4일 기준 농산물유통정보(aTKAMIS)의 무 상등급 도매가격은 20kg 기준 1만9200원으로 1년전 비슷한 시기에 1만 3368원 이었던 데 비해 43.6% 상승했으며, 1개월 전보다도 24.6% 가량 비싸다.

이는 농자재 가격, 인건비 등의 생산 비용 상승과 12월부터 5월까지 무 주산지인 제주도의 기상 악화로 출하량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실제 제주지방기상청이 지난 3월 발표한 ‘2022년 겨울철 제주도 기후 특성’ 분석 결과 자료에 따르면 기온은 평년과 비슷했으나 기온 변동폭은 역대급으로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1월은 역대 가장 큰 기온 하강폭(18.6℃)을 기록하고 때아닌 호우까지 발생해, 무 생육에 악영향을 끼쳤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제주산 무 비축 물량 50톤 가량을 확보, 이를 시세보다 약 50% 저렴한 개당 99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정부비축 제주 상생무’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지난 3월에 수확 후 별도 선별작업 없이 비축한 상품이다. 따라서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통상적으로 취급하는 ‘특’등급 상품과 비교해 조금 작거나 외관에 흠이 있을 수 있지만, 맛과 영양에는 차이가 없으며 가격은 저렴하다.



◇ 홈플러스, 나들이용 도시락·핫도그·밀키트 등 최대 반값

홈플러스는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델리, 간편식을 필두로 신선식품, 간식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반값으로 선보이는 ‘나들이 먹거리 할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나들이 철을 맞아 관련 먹거리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착안, 다양한 먹거리를 총망라해 준비했다. 특히 나들이 필수 먹거리인 도시락, 샌드위치·샐러드, 밀키트 등 델리와 간편식에 힘을 줬다.

먼저 홈플러스 대표 인기 카테고리 ‘델리’와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에서는 색다른 신제품을 출시한다. 매콤한 특제 깐풍소스를 입혀 감칠맛이 가득한 ‘홈플식탁 매콤깐풍 닭강정’은 1만5990원에 판매하고, 110g의 묵직한 단팥과 우유 생크림을 가득 채운 ‘몽블랑제 생크림 폭탄 단팥빵’은 2800원에 내놓는다.

이와 함께 신선한 재료를 아끼지 않고, 속을 꽉 채운 ‘든든 샌드위치’ 4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든든 핫도그’ 2종은 멤버특가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pr9028@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