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부산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0 10:41
부산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부산광역시 청사. 사진=에너지경제신문DB.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시는 10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부산지역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23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이하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현장에서 진행되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부산시가 주관하며,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 시 산하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총 22개 기관이 합동으로 참가해 채용계획을 안내하는 대규모 설명회로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채용설명회는 △스타강사 ‘루멘’의 2023년 채용전략 특강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한국남부발전(주), 기술보증기금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요강 안내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예탁결제원,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직원 취업성공기를 소개하는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 기관별 상담부스에서는 실제 채용을 담당하는 직원이 취업준비생과 1:1 맞춤형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대학공동지원관을 운영하여 참여 지역 대학생들에게 취업지도 등 편의를 제공하며, 개인맞춤형 색(퍼스널 컬러) 진단,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특히 오후 3시 모의 면접장에서는 부산시에서 운영하는 ‘지역인재 공공기관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중 선발된 20명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한 심층 모의 면접을 진행하여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혁신도시는 해양·금융·영화영상 분야에서 지역산업 성장의 거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전 공공기관은 지역산업과 연계, 대학과의 협력, 지역인재 채용 등 지역 발전을 이끌어가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남정은 시 청년산학국장은 "앞으로도 이전 공공기관 등과 협업을 강화하여 지역의 인재가 부산에서 취업하여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과 맞춤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