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로교통공단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국제개발협력 주간행사’를 공간 본부와 강원대 미래도서관 및 백령시네마에서 진행한다. |
10일 공간에 따르면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국제개발협력 주간행사’를 진행한다.
도로교통공단 본부 3층 대강당과 강원대학교 미래도서관 및 백령시네마에서 동시에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제개발협력에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대한민국의 글로벌 중추국가로 나아가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5일간 국제개발협력 사진전, 강원 ODA포럼, 국제개발협력 영화 상영, 공적개발원조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17일 도로교통공단 본부 3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강원 공적개발원조(ODA) 포럼은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s) 달성을 위한 ESG 경영과 개발 협력’이라는 주제로 지속가능발전목표와 ESG 경영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19일에는 KOICA 동남아시아2실 문상원 실장의 ‘KOICA 공공 협력사업 공모제도 사업제안서 작성 특강’도 열린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대한민국 국정 목표인 글로벌 중추국가 달성을 위해서는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공감대가 형성돼야 가능하다"며 "이번 행사에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국제개발 협력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밝혔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