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One Pick! 신상] 막걸리향 아이스캔디, 소금 숙성회, 들기름 메밀막국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9 17:54

유한킴벌리 여성위생용품 '입는 데이팬티'
카브루, 업소용 사전 혼합 하이볼 2종 선봬

파리바게뜨_막걸리 제품

▲9일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막걸리 업체 ‘서울장수’와 손잡고 출시한 제품 2종. 사진=SPC

◇파리바게뜨, "구수한 막걸리 아이스캔디·쉐이크로 재탄생"

올 여름 겨냥해 파리바게뜨가 막걸리 업체 서울장수와 손잡고 막걸리향 아이스캔디와 쉐이크를 선보인다.

먼저 ‘장수 막걸리향 아이스캔디’는 알코올 도수 1% 미만의 성인용 제품으로, 간편하게 손으로 들고 먹을 수 있는 스틱 형태로 출시됐다.

지난해 출시된 후 두 달 만에 30만 잔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장수막걸리 쉐이크’도 재출시한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과 막걸리향 베이스를 섞은 쉐이크에 쌀 토핑까지 얹어 씹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GS25_숙성회

▲9일 GS25 매장에서 모델이 소금 숙성회 제품 2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 업계 최초 ‘소금에 절인 광어·연어 숙성회’ 출시

편의점 GS25가 업계 처음으로 소금 숙성회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국산 광어와 노르웨이 연어를 소금으로 절여 숙성한 이후 썰어낸 상품이다. 특히 소금을 이용한 ‘시오즈메’ 숙성 방식으로 일반 숙성회보다 더욱 쫄깃한 식감과 풍미, 감칠맛을 지녔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오는 11일부터 매장 등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은 1인 가구 맞춤형으로 70g용량으로 내놓았다.

제품별로 소금에 절인 광어회는 8900원, 소금에 절인 숙성연어회는 9900원이다. 오는 7월 10일까지 정상가보다 2000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정관장 굿베이스 홍삼담은 엘더베리 스틱

▲9일 정관장의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가 선보인 ‘녹용담은 블랙마카 스틱’, ‘홍삼담은 엘더베리 스틱’ 2종.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 굿베이스, 프리미엄 ‘녹용’, ‘홍삼’ 스틱 선봬

정관장의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는 ‘녹용담은 블랙마카 스틱’과 ‘홍삼담은 엘더베리 스틱’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유명 주산지에서 자란 고품질 원료를 사용했으며, 합성향료와 색소나 감미료 등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액상형 스틱 제품인 블랙마카 스틱은 한 포 당 페루산 블랙마카 농축액 2000㎎과 뉴질랜드 녹용추출물 100㎎을 담았다. 엘더베리 스틱은 오스트리아산 엘더베리 농축액(1포당 3280㎎)과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 칠레산 백포도 농축액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풀무원_들기름메밀막국수

▲9일 풀무원식품이 출시한 들기름메밀막국수. 사진=풀무원

◇‘전문점 느낌’…풀무원, 들기름 메밀 막국수 출시

풀무원식품이 메밀면에 들기름 더해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는 ‘들기름 메밀 막국수’를 내놓았다.

들기름 메밀 막국수는 ‘풀무원 자연건면’ 브랜드의 메밀면 소재 신제품으로, 한 봉지(4입) 당 가격은 5980원이다.

제품은 향긋한 숙성간장으로 감칠맛을 살리고, 통 들깨를 볶아 짜낸 들기름을 소스와 별도 포장으로 넣었다. 톡톡 튀는 식감의 ‘볶은 메밀 건더기’는 물론 ‘고운 김가루’도 포함해 전문점 스타일 메밀면을 구현했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이미지] 카브루 하이볼 2종

▲9일 국내 수제맥주업체 ‘카브루’가 내놓은 RTS 형태 하이볼 2종. 사진=카브루

◇카브루, RTS 형태 ‘생(生) 하이볼’ 출시

국내 수제맥주업체 카브루가 업계 최초로 일반 매장에서도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 완제품으로 만든 드래프트 하이볼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홍차향·자몽향 총 2종으로,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는 7도다. 제품은 업소용 대용량 케그(keg)에 완성품을 담은 RTS(Ready To Serve, 사전 혼합) 하이볼로, 일반 20ℓ 케그 형태라 별다른 준비 과정 없이 잔에 따르기만 하면 된다.

생맥주를 판매하는 매장이라면 보유한 탭에 하이볼 케그만 연결하는 방법으로 평소 사용하던 하이펜서나 케그 냉장고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