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시흥시청소년청년페스티벌 청.청.페(C.C.F)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
작년 12월22일 제정된 시흥시청소년기본조례 17조(청소년의날 등) 1항 ‘시흥시청소년의날은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로 한다’에 의거해 청.청.페(C.C.F)가 마련됐다. 시흥시청소년재단 산하 남부권 5개 기관이 연합해 시흥시 청소년과 청년에 의한,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유일무이한 축제를 운영한다.
청.청.페(C.C.F)는 청소년과 청년이 시흥시민을 위해 다양한 체험 부스와 공연을 운영하는 1부와 오로지 시흥시 청소년과 청년만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부스 및 공연이 열리는 2부로 나눠 운영한다. 전 연령층을 골고루 만족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축제를 구성했다.
청.청.페(C.C.F)는 ‘라퍼커션’과 함께하는 오프닝 공연으로 경쾌하게 축제를 시작한다. 축제 현장에는 △청년들(시흥시청년정책위원회, 시흥시청년정책협의체, 한국공학대학교 총학생회)이 운영하는 진로 부스인 꿈청존 △부스 기획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조례 및 청년정책 소개 부스인 청-하존 등이 선보인다.
또한 청소년-청년이 운영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인 흥청존을 비롯해 △축제기획단 청소년이 운영하는 팝업 이벤트 △청소년-청년-전문공연팀이 보여주는 다양한 공연 △축제 2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먹거리부스까지 다채롭고 풍요로운 콘텐츠가 마련돼 시민을 기다린다.
이번 축제는 시흥시청소년지도협의회, 시흥시청년정책위원회, 시흥시청년정책협의체, 한국공학대학교 총학생회 등 청소년 및 청년 유관기관에서 함께해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축제로 진행된다.
청.청.페(C.C.F) 축제 이름을 활용한 이벤트도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축제 당일 ‘청’과 관련된 물품(예를 들어 ‘청’바지, ‘청’자켓, ‘청’포도에이드처럼 이름에 ‘청’이 포함된 물품) 2가지 이상을 지참하면 이벤트 부스에서 ‘청.청.페(C.C.F)’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7일 "제1회 시흥시청소년의날을 맞이해 시흥시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축제가 개최돼 매우 뜻 깊다. 축제 주인공인 청소년과 청년뿐만이 아닌 지역주민도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축제 스텝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 모집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관심 있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은 시흥시청소년재단 꾸미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