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여이레

gore@ekn.kr

여이레기자 기사모음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이너버즈와 이미지·영상 콘텐츠 제작 자동화 솔루션 공동 개발 MOU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4 12:55

콘텐츠 제작 기술 고도화 위해 양사 기술·서비스·제품 공동 연구 및 개발 협력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AI센터와 이너버즈의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자동화 솔루션 공동 개발’ MOU 체결 모습. 사진 왼쪽 한우진 스마일게이트AI 센터 센터장.

[에너지경제신문 여이레 기자] 스마일게이트 AI센터와 이너버즈는 ‘이미지 및 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자동화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우진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센터장과 임정혁 이너버즈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차별화 된 AI기술을 활용한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자동화 기술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서비스, 제품 고도화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 협력을 강화해 시너지를 낼 방침이다.

AI센터는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IP를 활용한 AI기술의 연구, 개발을 담당한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AI를 활용한 컨텐츠 제작 기술 연구 개발에 기술적 향상을 기대된다.

이너버즈는 한국인 얼굴 사진 100만 장과 1만개 이상의 영상 클립 데이터셋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높은 퀄리티의 디지털 휴먼 영상 컨텐츠를 자동 제작할 수 있는 최적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 한우진 센터장은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기술 관련하여 우수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이너버즈와 협력을 통하여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효과적으로 제작하고 관련 업무를 자동화하는 공동 개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단순화된 버추얼 크리에이터의 활동 영역을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ore@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