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양문예재단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 프렌즈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안양문화예술재단 |
APAP7 프렌즈는 APAP7 포스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청년과 공공예술에 대한 소통 및 공감을 형성하기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이다. APAP7에 적극 참여가 가능하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만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APAP7 프렌즈로 선발되면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다양한 APAP7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취재해 사업 소개와 체험후기 등 결과물을 작성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발대식 및 해단식 △국내-국제 학술 컨퍼런스 △작품 설치현장 탐방 및 개막식 등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해 APAP7 진행과정을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살펴보며 현장에서 소통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프로그램 중 필수 활동에 참여하고 5회 이상 콘텐츠를 게재할 경우 수료증 발급과 활동비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APAP7 프렌즈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안양문화예술재단 누리집 및 SNS 계정에서 세부사항을 확인하고 구글 폼으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대호 안양문화예술재단 이사장(안양시장)은 "APAP7 프렌즈 활동을 통해 공공예술에 대한 청년의 접근 기회를 확장하고 시민의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관심을 고취해 진정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APAP7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는 8월25일부터 11월2일까지 안양예술공원과 (옛)농림축산검역본부 등에서 ‘7구역? 당신의 상상공간’을 주제로 24개국 48팀 80여점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시민이 일상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