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 전진 배치 산림헬기 현지 시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6 22:14

동해안 권역 산불 초기진화 위해 전진 배치
삼척·속초, KA-32 대형헬기 2대와 승무원 6명 전진 배치 중

고기연 산림항공부, 삼척 임시계류장 현장 점검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은 25일 동해안 권역 산불 발생 위험지역에 전진 배치된 헬기 임시계류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고기연 산림청 산림항공본부장은 지난 25일 삼척 산림헬기 임시계류장을 방문해 현장점검 및 헬기 승무원을 격려했다.

산림항공본부에 따르면 봄철 산불 조심 기간 중 산불위험지수를 고려해 산불 발생 위험지역에 수시로 전진 배치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동해안과 경기 북부 지역에 연 6대의 헬기가 61일 동안 수시로 전진 배치한다.

지난 20일부터 삼척과 속초지역에는 KA-32 대형헬기 2대와 승무원 6명이 근무 중이다.

고 본부장은 이날 임시계류장의 안전관리, 근무환경, 지자체 협력 사항을 점검하고 산림헬기 승무원들이 산불 진화 임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철저한 현장점검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승무원을 격려했다.

고기연 산림항공봄주장, 승무원 격려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은 지난 20일부터 삼척과 속초지역에 전진배치된 승무원을 격려했다.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은 "전국적으로 산불 발생위험도가 높은 지역은 신속한 대응을 위해 선제적 전진 배치를 이어가겠다"며 "산불 초기진화를 위해 최전방지역에서 근무 중인 승무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안전한 산불 진화를 위해 근무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