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커스] 고양국제꽃박람회 27일 개막…12일간 '꽃의 향연' 펼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6 10:05

'생활 속 꽃' 주제로 일산 호수공원 일원 10만㎡ 규모로 내달 8일까지 진행
25개국 200여개 기관 및 기업 참가...글로벌 화훼 및 꽃 산업 현 주소 한눈에
야외에 22개 테마정원 운영...실내에선 꽃 마켓,어워드 등 즐길거리 가득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 사진제공=고양시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 사진제공=고양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일산 호수공원 일대에서 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26일 고양시에 따르면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가 27일 개막해 오는 5월8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 ‘생활 속 꽃’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25개국 200여개 기관 및 관련 기업이 참가하며 22개 야외 정원과 실내전시, 플라워 마켓, 국제포럼-어워드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 레이 가든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 레이 가든. 사진제공=고양시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모멘텀 가든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모멘텀 가든. 사진제공=고양시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어린이 정원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어린이 정원. 사진제공=고양시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장 조감도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장 조감도. 사진제공=고양시

박람회의 백미인 야외정원은 다채로운 테마로 꾸며졌다. 박람회장에서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고양 레이 가든’은 10m 대형 토끼 ‘고양 래빗’이 환영 의미를 담은 꽃목걸이(레이)를 들고 방문객을 맞이한다. 주제 정원 ‘모멘텀 가든’은 꽃과 함께하는 순간의 기억을 표현한다. 반사-투영 구조물을 설치해 무한 확장되는 화훼공간을 조성하고, 꽃으로 장식한 회전목마를 연출해 포토존 기능을 더한다. 특히 ‘고양 레이 가든’과 ‘모멘텀 가든’의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NFT 포토카드 제작이 가능하다.‘어린이 정원’은 작은 곤충이 된 것처럼 꽃과 꽃 사이를 탐험하는 어린이 놀이공간이다. 거대한 꽃 모양의 그네 놀이터, 꽃의 뿌리를 형상화한 밧줄타기 놀이터 등 아이와 함께 동심 세계를 즐길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환경 친화적 공간을 구현한 ‘꽃과 생활 디자인 정원’에는 마당, 베란다, 테라스, 옥상 등 다양한 정원공간이 마련돼 있다. 친환경 생활을 위한 ‘생태 정원’은 이끼 정원, 대나무 정원, 힐링 정원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장미,수국,튤립 등으로 가득 채운 정원들이 저마다 매력을 뽐낸다. 성취와 성공을 축하하는 ‘공중 정원’, 심신 안정을 주는 ‘물의 정원’, 도심에서 만날 수 있는 ‘도시와 꽃’ 등 형형색색 아름다운 정원들도 발걸음을 머물게 한다.

실내 전시장인 화훼산업관에선 국가무형문화재 황수로 명장의 궁중채화를 소개하고, 해외 희귀식물과 국내외 이색식물을 선보인다. 아르떼뮤지엄과 협업으로 꽃과 미디어아트 조합도 감상할 수 있다.

미니 열차, 수상 꽃자전거.꽃배 등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수변공간에는 300명이 동시에 휴식할 수 있는 레이크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꽃박람회 기간 내내 장르별 다양한 공연이 이어지고 오후 9시까지 빛날 조명은 축제 낭만을 더할 예정이다.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포럼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포럼. 사진제공=고양시

고양국제꽃박람회에는 고양시 화훼농가가 지역특산물 브랜드화에 앞장선다. 50여개 화훼농가는 한울광장에서 열릴 ‘플라워마켓’에서 직접 재배한 우수한 품질의 선인장, 분화, 분재 등 화훼류를 직접 판매한다.화훼산업 경쟁력과 국제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고양국제꽃포럼’은 28일과 29일 화훼교류관에서 개최한다. 28일에는 화훼산업 테크-유통-지속가능을 주제로 열리고, 29일에는 화훼 디자인-아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분야별 11인 국내외 연사가 포럼에 참여해 주제 강연과 세션 발표를 한다.

또 그동안 각각 진행했던 여러 경진대회를 통합해 ‘고양국제꽃어워드’를 처음 개최한다. 전시와 화예 분야로 나눠 총 11개 부문, 79점 작품을 시상할 계획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인천국제공항공사 ESG 경영 업무제휴 협약

▲고양국제꽃박람회-인천국제공항공사 ESG 경영 업무제휴 협약. 사진제공=고양시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입장권 안내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입장권 안내. 사진제공=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26일 "성공적인 축제형 박람회를 열어 고양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화훼산업 미래가치를 창출하겠다"며 "그야말로 봄꽃 향연이 펼쳐질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많은 분이 활력과 힐링을 가득 채워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