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춘천시, WT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4 20:04
육동한 시장, WT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기자회견

▲육동한 춘천시장이 24일 WT 연맹본부 이전 우선 협상대상자로 강원도 춘천시를 선정했다고 발표하자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춘천시가 세계 태권도연맹 본부(WT) 이전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24일 세계태권도연맹(WT)은 연맹본부 이전 우선 협상대상자로 강원도 춘천시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세계태권도연맹은 전 세계 212개 회원국과 수련생 1억5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체육연맹 조직이다.

우선 협상대상자로 춘천시가 선정됨에 따라 세계태권도연맹 본부는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 일원에 2026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건립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도와 춘천시는 협력해 국비 확보 논리를 마련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 국비 지원을 건의할 예정이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너무나 기쁜 소식이다. 국내 유일의 IOC 산하 체육연맹 본부 이전 우선협상 대상자로 춘천시가 선정된 것을 환영한다"며"육동한 춘천시장님과 김진호 춘천시의장님, 이상민 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 조직위원장님 등 모든 관계자와 춘천시민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해준 덕분"이라고 평가했다.

김진태 지사는 아울러 "춘천시가 강원특별자치도의 수부도시를 넘어 세계 태권도의 수부도시로 발전하도록 강원도에서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설립에 필요한 모든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평가단 방문시 간절함과 열정으로 함께해 주신 사랑하는 춘천시님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갈길이 아직 멀다. 앞으로 3개월간 춘천시 제안내용에 대한 구체적 협상이 진행된다. 8월 최종 선정까지 흔들림없이 시민 여러분만 믿고 최선의 노력을 마저 다하겠다"고 밝혔다.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