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립예술단 ‘너와 함께, 불러 봄(春)’ 29일개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2 09:17
양주시립예술단 ‘너와 함께, 불러 봄(春)’ 포스터

▲양주시립예술단 2023 찾아가는 음악회 ‘너와 함께, 불러 봄(春)’ 포스터.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가 오는 4월29일부터 5월27일까지 양주 곳곳에서 양주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너와 함께, 불러 봄(春)’을 개최한다. 양주시립예술단이 선사하는 따뜻한 선율이 봄을 즐기는 양주시민 마음을 상큼함과 설렘으로 가득 메울 전망이다.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는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해 평소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을 위해 일상에서 함께할 수 있는 축제장, 박물관, 미술관, 공원 등 야외장소를 활용해 수준 높은 음악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봄기운이 완연한 4월과 5월 두 달에 걸쳐 펼쳐지는 음악회 ‘너와 함께 불러 봄(春)’은 오는 29일 오후 4시와 6시 각각 회암사지박물관과 옥정중앙공원에서 ‘2023년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 성공을 기원하는 사전 공연으로 문을 연다.

이어 5월13일 옥정중앙공원과 회암사지박물관, 20일 장욱진미술관과 광적면 문화다양성 축제장, 27일 지장사와 덕계공원에서 양주를 대표하는 양주시립예술단 무대를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공연장을 찾은 시민은 시립예술단의 솔로, 듀엣, 앙상블, 합창 등 다채로운 무대를 감상하며 휴식과 같은 힐링 시간을 보낼 것으로 양주시는 기대했다.

홍미영 문화관광과장은 22일 "팝페라, 뮤지컬, 가요를 편곡한 공연이 준비돼 있는 만큼 시민이 부담 없이 예술 공연을 관람하며 일상회복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공연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