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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서울 소재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직원이 ‘마음맞춤 응대 KIT’를 활용해 시각장애인 고객의 업무를 보고 있다. |
마음맞춤 응대 KIT는 서류 작성시 자필하는 위치 안내를 도와주는 ‘마음맞춤 자필카드’, 지폐의 점자 인식이 어려울 때 지폐 크기로 권종을 구분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마음맞춤 지폐 가이드’, 숫자를 점자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숫자 점자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신한은행은 시각장애인의 금융업무 접근성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정책의 일환으로 마음맞춤 응대 KIT를 기획했다. 특히 장애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KIT를 제작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신한은행은 마음맞춤 응대 KIT를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을 비롯해 한국시각장애인도서관협의회 산하 각 회원기관과 시각장애인회원, 시각장애인복지관, 맹학교 등에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응대 KIT를 준비했다"며 "장애인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dsk@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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