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도교육연수원 횡성분원 개원…정책연수 돌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19 17:27
강원도교육연수원 횡성분원 개원식 개최

▲강원도교육연수원 횡성분원이 19일 개원식을 개최하고 테이프컷팅식을 하고 있다.

강원도교육연수원은 19일 횡성분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횡성분원은 강원도교육연수원 본원이 강릉에 위치해 영서 지역 교직원들에게 접근성이 떨어지는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교통 접근성이 용이한 횡성군 우천면에 개원하게 됐다.

또 연중 상시 연수 체계를 갖춰 강원도교육청의 새로운 정책연수 수요를 충족시키고 교직원들의 미래 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역할로 본원과의 차별성을 두고 있다.

횡성분원은 ‘함께 배우고 함께 나누는 정책연수’라는 비전 아래 ‘교육정책 직무연수’를 운영해 교육정책의 현장 실행과 새로운 교육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교육과정 직무연수’ 운영으로 학생 배움과 성장을 이끌 수 있는 교과 전문성 신장을 지원한다.

주향숙 원장은 "도내 전역에서 찾아오기 편리한 최적의 위치에 자리한 횡성분원은 강원교육의 변화를 이끌고 시대의 흐름을 앞서가는 교육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HRD 분야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인근 식당과 숙박 및 문화‧체험 시설 이용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들과의 상생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횡성분원의 개원으로 교직원의 전문성 신장을 물론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중한 만남을 성장의 시너지로 이끌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횡성=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