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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가 17일(현지시간) 세계 최초로 공개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
벤츠에 따르면 신차에는 484kW의 최고출력을 내는 모터가 적용된다. 완충 시 주행가능 거리는 600km 안팎으로 예상된다.
전면부에는 메르세데스-EQ의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에 크롬 처리된 트림 스트립(trim strip)이 수직으로 들어갔다. 이를 통해 입체적인 깊이감을 강조하면서 마이바흐와 EQ의 다지인을 조화롭게 융합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바흐 EQS SUV는 차량 곳곳에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인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과 레터링을 새겨 넣었다. 뒷좌석 도어 측면, B-필러와 D-필러, 사이드 범퍼의 트림 부분 등이다.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시스템, 헤드레스트 쿠션, 앞좌석 등받이, 뒷좌석 공간 등 곳곳에도 마이바흐 엠블럼이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에는 에스프레소 브라운(espresso brown)과 발라오 브라운 펄(balao brown pearl) 컬러가 어우러진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가 기본 적용된다. 21인치 또는 22인치 마이바흐 알로이 및 단조 휠이 장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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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가 17일(현지시간) 세계 최초로 공개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
두 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7인치의 MBUX 뒷좌석 태블릿도 기본화했다. 이로 인해 뒷좌석 승객들은 차량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직접 조작할 수 있다. 블루투스 또는 HDMI를 통해 휴대폰, 노트북 등의 기기를 연결해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에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정교하게 반응하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 드라이빙 모드, 속도 및 하중에 따라 각 휠을 개별적으로 제어한다. 주행 속도에 따라 전고가 최대 35mm까지 높아진다.
이와 더불어 에코(ECO), 스포츠(SPORT), 오프로드(OFFROAD), 인디비주얼(INDIVIDUAL) 주행모드가 포함된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기능이 적용됐다.
이밖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에는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하는 대형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공기 청정 패키지 △차량 내 오디오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과 15개의 스피커를 탑재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탑승객의 취향에 따라 감각적인 향을 선사하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가 들어갔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