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코스맥스엔비티, '수면 건강' 개별인정 원료 허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17 08:57

인도 자생식물 '아쉬아간다' 추출물 개발
비락과 협업…음용형 건기식으로 출시

아쉬아간다 설명 자료

▲사진=코스맥스엔비티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코스맥스엔비티가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개발해 이를 활용한 음용형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한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지난해 말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수면 건강 기능성을 지닌 인도 자생식물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국내에서 아쉬아간다로 수면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쉬아간다는 고대 인도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 기록된 전통 원료로, 앞서 코스맥스엔티비는 인도 원료사와 손잡고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개발했다.

이를 활용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수면 질 전반에 걸친 개선도 확인됐다. 특히 회복성 수면(RSQ-W) 설문에서 위약(플라시보) 섭취 대조군보다 수면의 질이 146% 나아졌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회복성 수면 설문은 수면 후 회복 정도를 직접 평가하는 측정 방법이다. 또, 수면 효율과 총 수면 시간도 대조군과 비교해 각각 약 7배, 3배 늘었다고 회사는 말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종합음료기업 비락과 업무협약을 맺고 향후 아쉬아간다 추출물 개발을 활용한 마시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 비락은 친환경 액상파우치와 멸균 테트라팩 등 액상 제형 생산에 강점을 지녔다.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는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최근 건기식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멘탈 케어 제품군의 강자로 거듭날 것"이라며 "비락과 협력해 다양한 형태의 제형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