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싸이, 연세대 연세예술원 특임교수 임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13 21:49

연세대 대중예술교육, 자문, 특강, 세미나 등 활동

싸이, 연세대학교 연세예술원 특임교수 임명_02

▲연새대학교는 13일 싸이 연세예술원 특임교수 임명식을 갖고 서승환 연세대총장과 싸이(박재상) 그리고 유경선 총동문회장(왼쪽부터)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 스타 싸이(본명 박재상)가 연세대 연세예술원 특임교수에 임명됐다.

연세대학교는 13일 오전 10시 30분 싸이 연세예술원 특임교수 임명식을 가졌다.

싸이는 앞으로 대중예술교육 특강 및 세미나, 연세예술원 홍보와 협력 활동, 그 외 교육에 대한 자문 등 특임교수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싸이는 "실용음악, 대중예술을 연세대에서 시작하는 것이 대중예술인으로서 자랑스럽다. 개인적으로 대중예술 관련 인프라가 아쉬웠다. 연세대에서 연세예술원을 개원한 것이 상징적인 일이라 생각한다"며 "K-pop , K-culture가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연세예술원의 특임교수로서 쓰임새가 있는 곳에 잘 쓰여지겠다"고 말했다.

서승환 연세대 총장은 "박재상 특임교수가 연세예술원 특임교수직을 수락해줘 감사하다"며 "박 특임교수가 자문, 특강 및 세미나 등 특임교수로서 함께 해 주는 동안 연세대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싸이의 활약을 기대했다.

임명식에 함께 참석한 유경선 총동문회장은 "연세대 총동문회에서는 큰 선물을 받은 기분이다"며 연세예술원이 지향하는 바에 따라 이곳 연세대에서 품격있는 예술인이 많이 배출돼 K-pop을 이끌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