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권기창 안동시장, 지역 어르신을 대상 ‘미래 안동시정 발전계획’ 설명 하고 있다.(제공-안동시) |
이날 권 시장은 안동경로대학에 참석해 200여 명의 어르신 앞에서 ‘안동시 재창조를 위한 비전 2030’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지역 발전에 누구보다 깊은 식견과 관심을 가진 원로 어르신들에게 별도 제작된 큰 글씨의 발표화면과 권 시장의 알기 쉬운 설명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안동·예천 행정구역 통합, 안동댐 관광자원화, 사계절 축제 및 체류형 관광화, 신성장 전략산업 육성 등 권 시장이 공을 들이고 있는 시정 역점사업들이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 선정, 자연환경보전지역 용도지역 변경 환경영향평가 통과 등 우리 시의 오랜 희망과 숙원이 하나둘씩 이뤄지는 역사적 순간을 맞이하고 있다"라며 "안동시의 도전과 혁신에 많은 시민께서 관심과 격려로 힘을 실어 주시길 바라며 안동시를 젊고 활력 넘치는 도시로 재 탄생시킨다는 역사적 소명을 가슴에 품고 열심히 전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동경로대학은 지난 3월 8일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연평균 400여 명이 입교해 350여 명이 수료하고 있다.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jjw580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