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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동형 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와 경영공시 점검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대국민 서비스 품질의 수준을 평가하는 대표적인 제도이다.
석유관리원은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마인드 개선으로 △접점부서 민원 담당자 양성 및 현장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에 대한 적극적인 수렴과 반영 △특이민원 발생 상황 대비 모의훈련 추진 등 고객중심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특히, 소비자 차량연료를 점검해 고객의 안전 불안감을 해소하는 차량연료 품질점검서비스, 품질인증주유소 운영, 주유소 품질관리 컨설팅 등 전사적인 노력이 우수기관 선정의 원동력이 됐다.
지날 4일에도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에서 3년 연속 무벌점 공시로 최고등급인 ‘우수공시기관’으로 뽑힌 바 있다.
차동형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고객 중심 및 투명경영 제고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국석유관리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